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목회,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5가정에 200장씩, 총 1,000장 배달
기사입력  2020/10/21 [17:10]   김남현

 

건목회,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5가정에 200장씩, 총 1,000장 배달

  © 남도매일

 

목포지역 청년단체인 사단법인 건목회(회장 김용린)이 동절기를 앞두고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건목회는 지난 18일 20여명의 봉사자가 협력해 연탄을 지게에 지고, 때로는 1열로 줄을 서서 한장씩 전달하는 릴레이식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유달산 자락 5가정에 각 200장씩 총 1,000장을 배달 했다.

 

연탄배달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조치에 맞춰 실시되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가며 진행됐다.

 
김용린 회장은 “동절기가 다가오는데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피리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목회는 시민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휴일이지만 회원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돼서 더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사회를 돌아보고, 나눔의 삶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목회는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집수리,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생일 케익전달, 목포아동원 후원 등 실천하는 청년단체로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