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교육위, 광주극락초 등 국정감사 현장시찰
기사입력  2020/10/20 [16:55]   김남현

 

국회 교육위, 광주극락초 등 국정감사 현장시찰

'아지트 프로젝트' 격려

  © 남도매일

 

국회 교육위원회(이하 교육위) 소속 국회의원들과 교육부 관계자들이 국정감사 현장시찰의 일환으로 20일 오후 2시 광주극락초를 방문했다.

 

국회 교육위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국회의원과 윤영덕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갑) 등 교육위 소속 의원 8명은 광주극락초 백해경 교장으로부터 학교 공간 혁신에 대한 현황 및 학생중심 교육활동 등을 보고 받았다.

 

국회 교육위 소속 의원들은 지난 2017년부터 학생중심 공간혁신을 위해서구청이 지원하고 교육청이 함께하는마을 연계 교육활동 공간인 마을사랑방 통, 낙낙놀이터, 깡통 모래놀이장등 학교공간을 둘러봤다.

 

또 교육청이 지원하는 학생중심 공간혁신 사업인 '아지트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학생 참여중심 사업 진행방식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아지트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지혜(智)를 모아 시도해보자(Try)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주시교육청의 학생중심 공간혁신 사업이다.

 

국회 교육위 위원들은 학교 공동체가 공간혁신에 대한 철학을 갖고,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공간 변화를 주도하는 학생중심 공간혁신 사업에 대해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