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 김상훈 회장 선출
기사입력  2020/10/07 [18:15]   김남현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 김상훈 회장 선출

김상훈 회장 "장애인 가족 화합”을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 남도매일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는 10월 7일 광주광역시 서구 월드컵4강로 86 3층에서 임시총회를 개최, 신임회장으로 김상훈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을 선출했다.

 

이 날 총회에서는 회장, 부회장, 이사, 감사를 선출하는 자리로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소영)를 구성, 후보등록을 받아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결과, 회장의 경우 단독으로 출마한 김상훈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이 97%의 압도적인 찬성률로 회장에 선출됐으며 이어 최종미부회장, 한정숙부회장, 염경미감사, 유경화감사, 정수연, 정경진, 조혜영, 백은순, 박향숙, 조영미, 조영희, 임미숙 이사를 각각 선출했다.

 

신임 김상훈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부위원장, 광주 전남발전연구원 총무팀장, 아시아문화개발원 연구원등을 역임했다. 이번선거에서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정책과 사업으로 장애인가족이 화합하는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를 만들고 안정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장애인의 인권과 권익발전을 위한 노력 ▲장애인의 생존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 ▲장애인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인식개선과 환경문화의 변화를 위해 노력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 ▲본 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노력 등을 내세웠다.

 

김상훈 신임 회장은 “부족하지만 열심히 뛰겠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고 회원들의 복지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광역시지회는 1994년 10월 21일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장애인자녀들이 사회인으로 정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복지사회를 건설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부모들의 힘으로 해결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고자 장애인 부모들의 뜻을 모아 설립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