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억 확보
기사입력  2020/08/06 [17:03]   김남현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억 확보

나주시, 보건소 별동 증축 7억 원·금성지구 재난위험사면 5억 원

화순군, 춘양 지방 상수도 취수원 개발 8억 원

  © 남도매일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확보된 특교세는 ▲나주시보건소 별동 증축 사업 7억 원 ▲나주시 금성지구 재난위험사면 정비공사 5억 원 ▲화순군 춘양 지방 상수도 취수원 개발공사 8억 원 등이다.

 

이번 재해 예방 특별교부금 확보로 코로나 19 등 감염병 확산 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 향상을 위한 나주시보건소 복합건강증진센터 설치가 가능해져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나주시를 대표하는 금성산을 등반하기 위한 주요 진입로의 낙석과 집중호우 등에 의한 붕괴 우려를 막아내도록 낙석방지책을 설치하여 재해위험을 제거함으로써 인명피해 예방과 주민 불안감을 덜게 됐다.

 

이와 함께 취수원의 수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춘양면 전역에 지방 상수도를 공급하는 방사형 집수 관정개발을 통해 주민들이 맑고 깨끗한 상수도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신 의원은 이번 특교세 예산 20억 원을 확보할 수 있던 것에 대해 "행정안전부 등과 긴밀히 협의하며 해당 사업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주장한 것은 물론 지역 국회의원과 지자체 시장, 군수들이 합심해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열악한 재정 상황으로 제대로 해결되지 못한 지역 현안 사업들과 주민 안전을 위한 사업 해결에 특별교부세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주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현안 사업과 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