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경찰서, 인터넷 물품사기 피의자 검거
기사입력  2020/07/28 [11:13]   이충기

 

나주경찰서, 인터넷 물품사기 피의자 검거

중고거래 사이트 등 개인간 온라인 거래시 주의 당부

 

나주경찰서(서장 김상철)는 지난 27일 인터넷 중고거래사이트에중고 물품을 판매한다는 글을 게시하여 피해자들로부터 돈을 받아챙긴 A씨(27세, 남)를 사기 혐의로 검거하여 구속하였다.

※ 적용법령 : 형법 제347조 제1항(사기) ☞ 10년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A씨는 올해 2월경 중고거래사이트에 시계를 싸게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이를 보고 연락한 피해자 B씨로부터 16만원을 입금받아 가로채는 등 최근까지 피해자 26명으로부터 350여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23일 A씨가 광주시 북구에 있는 모텔에 투숙한 사실을 확인하여 검거하고 이 과정에서 범죄수익금 22만원을 압수하였으며 또 다른 여죄가 있을 것으로 보고 계속 수사 중이다.

 

경찰관계자는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되고 개인간 거래 또한 활성화되고 있어 사이버 사기 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인간 거래시에는 '경찰청 사이버캅' 앱이나 사이버 사기피해정보 공유사이트 등에서 상대방 ID와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이 사기에 이용된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고 거래에 신중을 기하는 등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