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군 제1전비, 선제적 방역 지원으로 코로나19 확산 차단!
기사입력  2020/07/09 [12:02]   김남현

 

공군 제1전비, 선제적 방역 지원으로 코로나19 확산 차단!

1전비, 7월 8일(수)~10일(금) 광주 광산구 다중이용시설 25개소 방역 지원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주민의 안전한 생활 여건 보장

  © 남도매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7월 8일(수) ~ 10일(금) 광주광역시 광산구 내 송정동 우체국과 광주은행 송정점 등 다중이용시설 25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최근 광주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광주광역시의요청에 따라 이루어졌다. 1전비는 광주 내 종교시설 등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을 매개로 한 지역사회 전파가 잇따르며 방역단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의 추가적인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전비 장병 50여 명은 초미립자분무기를 활용하여 다중이용시설 내부를 빈틈없이 방역했다. 이와 더불어, 우체국과 은행 접수대 시설 내난간 등 이용객의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을 중점적으로 닦아내며 완벽한방역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했다.

 

또한, 1전비 방역 요원들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장마와 무더위로 인한후덥지근한 날씨 속에서도 혹시 모를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복, 장갑, 마스크, 보호안경을 필수로 착용하며 개인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번 방역 지원을 계획한 1전비 항의대대장 정재균 대위(군의 48기)는 “다시금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1전비는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지역 내 코로나19대규모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1전비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주공항, 광주송정역을 대상으로 주 3회 주기적인 방역 지원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광주광역시와 방역 지원을 지속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1전비는부대 출입절차를 강화하고 집중적인 내부 방역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부대 내 감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