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병무청에서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기사입력  2020/01/08 [16:28]   강학영

 

병무청에서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일제강점기 독립군 등 독립유공자 병역명문가 선정 대상에 포함

▲     © 남도매일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2020년도 병역명문가 선정을 위해 1월 8일부터 2월 7일까지한 달간병역명문가 집중 발굴 및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자발적 병역이행의 풍토 조성과병역이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였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代 가족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특히, 올해에는 봉오동‧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이하여 일제강점기 독립군 활동 등독립유공자 가문을 새롭게 병역명문가 선정대상에 포함하였다. 또한, 한국광복군 창설 80주년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한국광복군 및 참전 유공자 등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병역명문가를 중점적으로 찾아국권회복과 조국을 지키기 위해헌신한호국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려 명예심을 드높일 계획이다.

 

광주·전남지역에서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代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제적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갖추어 병무청 누리집 또는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우편, FAX 등으로신청하면 된다.

 

병역명문가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062-230-4420)를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는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패등을 교부하고병무청 누리집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게재한다.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우수 가문에게는 5~6월경에대통령‧국무총리표창 등을 수여하고 청와대 초청 행사 등을 통하여 영예를 높일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병역명문가는 병무청과 우대 협약이 체결된전국 900여 개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 시설을 이용할 경우 이용료감면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대를 이어 실천한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 받고 자긍심을 갖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