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공연 이어져
기사입력  2019/04/16 [10:06]   유병택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공연 이어져

4.17(수) 서울 남산국악당, 4.26(금)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3(금)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개막식 공연 예정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월, 장보고기념관에서 성황리에 시연회를 가진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를 오는 17일 서울 남산국악당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6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갖고, 5월 3일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개막식에서도 공연을 갖는다고 밝혔다.

 

그동안 장보고 대사의 이야기는 소설, 다큐, TV드라마 등 여러 장르의 작품으로 형상화됐었다.

 

역사 학자들은 장보고를 '해상왕'으로, 작가 최인호는 장보고를 '해신(海神)'으로 해석하였던 바, 이번 창작 판소리는 장보고를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인’이란 관점으로 해석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는 1200년 전 동아시아 해양 무역을 석권한 세계인 장보고의 기상을 담아냈으며,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이다."며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는 완도군(신우철 군수)의 지원으로 만들어졌으며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의 감수로 완성됐다.

 

창작 판소리『세계인 장보고 歌』는 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철저한 고증에 탁월한 해석을 더해 창작 판소리 연구원 임진택 명창 특유의 뛰어난 해학과 풍자로 재미를 더했다.

 

4월 26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공연은 4월 29일까지 1인 2매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개막식 공연은 야외 열린 공연으로 예약 없이 관람 가능하다.

▲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