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김기성 의원, '치매전남도책임제'도입 강력 촉구
기사입력  2018/11/10 [12:30]   김남현

 

전남도의회 김기성 의원, '치매전남도책임제'도입 강력 촉구

시군 치매안심센터 개소 지연 강하게 질타, 전남도에 적극적인 행정 요구

▲     © 남도매일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기성(더불어민주당, 담양2) 의원은 지난 8일 전남도 보건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남도의 치매안심센터 구축사업 추진이지지부진하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9월 정부는 ‘치매국가책임제’를 선포하고, 핵심인프라 시설인 치매안심센터 건립을 위해 막대한 국고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남도의 경우 치매안심센터를 정식 개소 한 곳은현재 목포시 뿐이며, 상당수 시군은 추진이 부진한 실정이다. 이러한상황에서도 전남도는 부지 변경, 계약 지연 등으로 치매안심센터 개소가 늦어지고 있다는 핑계를 돼 전남도의 보다 적극적인 행정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치매는 환자 개인뿐 아니라 한 가정을 무너뜨리는 치명적인질병이다”며, “치매는 전남도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치매전남도책임제’를 도입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전남도의 치매노인 등록율(49.7%)이 낮은 수준은 아니지만 인근 전북도 수준인 75% 수준으로 높이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주기를 당부했다.

※ 전남도 치매노인 등록율 : 49.7%(등록 노인 23,334명/치매노인수 46,910명)전국 평균 32.1%, 전북 74.8%

* 출처 : ‘18. 8월 기준 정춘숙 국회의원실 제공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치매환자 치료와 보호를 위해 전문요양병원에 기능보강사업비를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례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보조금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요구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