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암태면, 무더위 날리는 아름다운 후원 돋보여
기사입력  2018/08/07 [10:32]   김남현

 

신안군 암태면, 무더위 날리는 아름다운 후원 돋보여

암태면 관내 9개 사회단체, 쉼터 2곳에 에어컨 기증

▲     © 남도매일

 

신안군 암태면 관내 9개 사회단체는 지난 8월 2일 회의를 통해 오상1구 쉼터, 장뜰 쉼터에 에어컨을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이들 2개소 쉼터는 경로당 설치 지원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등록되지 않은 경로당으로 그동안 운영비·냉난방비 등의 지원을 받지 못해 어르신들이 무더위에도 에어컨이 없어 쉼터를 찾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겪고 있던 곳이다.

 

지난 7월 중순이후 계속되는 폭염을 보다 못한 사회단체가 2백 7십여만원의 후원을 약속한 가운데 지난달 7월 27일 에어컨을 설치하여 현재는시원한 곳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다.

 

암태면 안호선 이장협의회장은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 우리 사회단체장님들이 뜻을 모아 도와드리게 되어 참 뿌듯하다.”고 전했다.

 

암태면장(정광수)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는데 어르신들이 무더위에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각 사회단체의 아낌없는 후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배려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태면 복지행정팀은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25개소의 에어컨 점검 및 필터 소제를 실시하였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