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6 제 1회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6/08/30 [13:08]   김남현

 

2016 1회 교육장배 수영대회 개최

광양지역 수영 꿈나무들 및 우수선수 발굴·육성 목표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한 생활수영 활성화

▲     © 남도매일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민영방)826()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16. 1회 교육장배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성장기에 있는 초등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함께 엘리트 선수뿐만 아니라 방과 후 활동이나 스포츠클럽 활동 등으로 기량을 연마한 일반 학생들도 수영을 즐기며,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유형 25M 종목에 95명의 관내 초등학생 선수들이 참여하여 푸른 물살을 가르며 열띤 레이스를 펼친 결과 개인별 금, , 33명이 수상하였고, 종합순위는 광양중진초등학교가 20명 출전하여 금3, 5, 3 개로 우승, 광양칠성초등학교가 19명 출전하여 금1, 1, 2개로 준우승, 광양용강초등학교가 9명 출전하여 금2, 2, 1개로 3위를 차지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중마초등학교 감독은 선수들도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적을 올렸지만, 일반 학생들이 처음 출전하여 기록이 향상되는 것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 준비과정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끝까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대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민영방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대회를 통해 광양 유소년 수영의 저변 확대로 학생들이 수영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체력과 강인한 정신을 길러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광양 수영 발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신인 꿈나무 및 우수선수 조기 발굴·육성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수영에 대한 관심을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