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2차섹션 선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 기관'
기사입력  2016/07/21 [11:24]   송옥철

 

남구,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 기관'

행정자치부 실적평가서상반기 목표액 126% 초과 달성

재정지원 확대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등 나서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재정적 지원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왔기 때문이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행정자치부는 최근 전국 지방자치단체 243곳을 대상으로 ‘2016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6월말 실적평가를 실시했다.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는 집행 실적 민간 실집행 실적 예산(목표)액 규모 등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2가지 방법으로 진행됐다.

 

정성평가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조기집행 대상액의 59.5% 이상 달성한 지방자치단체에 가점을 부여하는 평가 방식이다.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6월말 실적평가에서 남구는 당초 세웠던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율 보다 훨씬 높은 집행율을 보여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않았다.

 

남구는 올해 조기집행 대상액 687억원 가운데 56.5%388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하는 것을 목표로 조기집행을 추진해왔으나, 체감 경제상황이 더욱 악화됐고 지역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지역민들이 많아 상반기 목표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조기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서민생활 안정과 파급효과가 큰 SOC 확충사업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조기집행에 나서기도 했다.

 

이로 인해 남구는 상반기 목표액 대비 126%를 초과한 총 492억원을 조기집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남구는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2개반 10명으로 구성된 조기집행 상황실을 운영하고, 매주 부구청장 주재로 업무회의시 추진상황을 최우선 과제로 집중 검점해 왔다.

 

남구 관계자는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기관 선정은 모든 직원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물이다면서 하반기에도 경제활력 제고와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조기집행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4월 행자부 주관으로 진행된 ‘2016년도 지방재정 조기집행 3월말 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정부 특별교부세 4,000만원을 인센티브로 받은 바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