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자연그대로 해변포도 '첫 수확'
기사입력  2016/07/19 [10:24]   윤성수

완도자연그대로 해변포도 '첫 수확'

청정해역 햇살·바닷바람이 키운 포도 인기

▲     © 남도매일

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는 “완도 자연그대로 해변포도”를 20일 첫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한다.

변포도는 청정한 해안가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해변포도라 불리며 미네랄과 당도가 높아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과일로 사랑 받고 있다.

올해 2월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발표한 ‘해풍의 농업적 이용가치 구명 연구용역’에 따르면 완도군의 해변포도가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 보다 기능성물질 (안토시안, 칼리 성분)과 당도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군은 연구자료를 토대로 포도 품질향상과 생산량 증대를 위해 포도 유기재배 시범, 간이 비가림 설치 시범 등 포도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기능수 정수장치 지원을 통해 “완도자연그대로 고품질 포도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설포도는 7월 하순, 노지포도는 8월 하순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당일 수확한 포도만 판매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박태열 완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 보급으로 명품 포도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