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으로 화려한 꽃들 보러오세요”
봄꽃의 화려한 어울림… 제7회 광양꽃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3/03/07 [16:02]   광양/정광훈 기자
광양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봄꽃의 화려한 어울림’이라는 슬로건으로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공설운동장 뒤)에서 다양한 봄꽃을 활용한 제7회 광양꽃축제를 개최한다.
행사가 개최되는 41,400㎡의 시험포장에는 풍차·튤립 정원 및 토피어리와 꽃을 이용한 각종 조형물이 설치되고 알스트로메리아, 튤립, 미니장미, 리빙스턴데이지 등 형용색색의 35종 40만본의 꽃들로 화사하게 단장된다.
열대식물이 울창한 관엽식물관, 허브·열대과수·양치식물 등을 접할 수 있는 테마온실과 매실음식을 이용한 체험교실, 나만의 화분 만들기, 곤충 생태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가 오감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가족 글로벌 푸드관, 시민과 함께하는 꽃향기 나는 작은 음악회가 축제기간 중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공연되고, 한국분재협회 광양시지부(회장 황성연)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가정에서 기르는 식물, 분재관리 요령 및 치료를 위한 식물병원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는 광양시가 전략적으로 육성한 화훼 알스트로메리아를 활용한 전국 화훼장식 경연대회로 주 생산지임을 알리게 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알스트로메리아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김병호 기술보급과장)는 “올해로 7번째 개최되는 광양꽃축제는 단일 화종이 아닌 다양한 꽃을 이용한 차별화된 문화축제로 시 이미지 개선과 시민의 자긍심 고취로 행복한 광양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 차량은 공설운동장 주차장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