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연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G워너비 김진호 ‘시민영웅상’ 받아
S-OIL,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0/12/22 [12:00]   뉴시스


강도를 잡은 그룹 SG워너비의 리드보컬 김진호 씨와 추락하는 아기를 받아 구해낸 여고생 김한슬 양이 ‘올해의 시민영웅’에 선정됐다.
S-OIL은 2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고귀한 희생정신과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한 의로운 시민을 ‘시민영웅’으로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경찰청, 보건복지가족부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고(故) 황지영, 금나래 씨 등 2명의 의사자 유족에게 상패와 상금 각 1500만원을 수여했다. 또 강도나 화재 현장에서 이웃을 돕다가 부상을 당한 이재원 씨 등 의상자 5명, 김진호 씨 등 활동자 12명에게도 각각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시민영웅에 선정된 고 황지영, 금나래 씨는 2009년 8월 서해안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 차량을 발견하고 갓길에 차를 세운 후 보험회사 연락 등 사고처리를 돕던 중 달려오는 차에 부딪쳐 숨져 보건복지부로부터 의사자로 선정됐다.
그룹 SG 워너비의 멤버 김진호씨는 친구들과 함께 지난 7월 새벽 1시께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 부근에서 여성을 폭행한 뒤 가방을 빼앗아 달아나는 강도를 붙잡아 경찰에 넘긴 용감한 행동으로 시민영웅 활동가 상을 받았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