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제17회 한·중 청소년스포츠 교류 참가
기사입력  2024/10/31 [16:12]   김남현

 

2024 제17회 한·중 청소년스포츠 교류 참가

1~7일<7일간> 중국 충칭시, 탁구, 농구, 배드민턴 등 3개 종목 한·중 선수단 159명 참가

전갑수 체육회장, 광주의 문화를 알리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

  © 남도매일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임원, 선수 등 79명으로 구성된 광주선수단이 ‘제17회 한·중 청소년스포츠 교류’ 참가를 위해 중국 충칭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선수단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중국 충칭시 일원에서 열리는 한·중청소년스포츠 교류에서 광주의 문화를 알린다.대한체육회와 광주광역시체육회가주관하고 중국 중화체육총국이 주최하며 광주광역시가 후원한다.

 

배드민턴(전대사대부중, 광주체중)과 농구(광주수피아여중, 문화중) 탁구(빛고을클럽, 경신중, 송정초, 태봉초) 등 3개 종목 선수단 70명과임원 9명이 참가한다.

  © 남도매일

본 행사는 양국 청소년들에게 국제 스포츠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증진 및 국제친선을 도모하고 국가 간 미래지향적 관계 형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7월 중국선수단 80명이 광주를 방문하여 합동훈련과 공식경기, 광주김치타운 방문 등 화합의 시간을 보내며 우정을 나누었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양국 청소년들이 역사와문화를 공유하고 스포츠를 통해 꿈과 우정을 키우길 바란다.”며 “광주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로 삼고 안전사고 없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출국 인사말을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