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CC건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이달 5일 견본주택 개관
기사입력  2024/07/04 [15:19]   김남현

 

KCC건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이달 5일 견본주택 개관

지하 3층 ~ 지상 최고 34층, 전용 84~140㎡ 226가구 주상복합...고급감 강점

상무지구 내 상징성 갖춘 한복판 입지… 편의·공원·교통·교육 원스톱 인프라

랜드마크 외관특화, 고급 마감재 등 차별화된 상품성...리딩단지 ‘정조준’

7월 8일(월) 특별공급, 9일(화) 1순위 청약 접수...16일(화) 당첨자 발표

  © 남도매일

광주광역시 첫 ‘스위첸’ 브랜드 단지로 선보이는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이 견본주택을 이달 5일(금)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광주의 행정∙업무∙문화 중심지인 상무지구 내 메인 입지로 꼽히는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08-5번지 일원(옛 이마트 상무점 소재지)에 들어서는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2개동 규모의 고급 주상복합으로, 전용면적 84~140㎡의 아파트 226세대와 지상 1~2층에 조성되는 73실 규모의 상업시설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84㎡A 29가구 ▲84㎡A1 28가구 ▲84㎡A2 28가구 ▲84㎡A3 27가구 ▲84㎡B 62가구 ▲95㎡ 50가구 ▲140㎡P 2가구 등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됐고, 100%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청약일정은 7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10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6일(화)이며, 정당계약은 7월 29일(월) ~ 3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거주자 가운데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및 거주의무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은 광주에서 ‘스위첸’ 브랜드가 첫 출사표를 던진 단지인 만큼, 입지 선정에서부터 공을 들였다는 평가다. 상무지구 내에서도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춘 입지로 광주광역시청과 5.18 기념공원 사이, 옛 이마트 상무점이 위치했던 자리에 들어선다. 광주 최고수준의 생활 인프라로 꼽히는 상무지구 내에서도 주요 메인 인프라를 단지 앞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특히, 최근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통용되는 행정타운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는 점도 주목되는 요소다. 반경 300M 내 위치한 광주광역시청을 필두로 광주소방안전본부, 광주교통공사, 전남지방우정청, 광주가정법원, 광주서부경찰서 등 수십여 개의 관공서가 밀집해 있다. 더욱이 단지 1~2층에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만큼 생활 편의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생활 및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주 최초 창고형 할인매장인 롯데마트맥스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상무병원 및 광주한국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접해 있다. 아울러, 광주를 대표하는 학원가로 손꼽히는 치평동 학원가가 도보권에 있고, 유촌초, 동명중, 상무고 등이 가깝다.

  © 남도매일

사통팔달 교통망도 주목된다. 운천로 ∙빛고을대로∙무진대로∙상무대로 및 광주제2순환도로 등을 통해 인접지역 및 광주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1호선 운천역 및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지근거리에 있는 데다, 오는 2026년 개통될 계획인 2호선 시청역(예정)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 개선은 물론 미래가치 기대감 또한 큰 상황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산책로 및 잔디공원, 문화센터, 공연장 등이 들어선 약 6만 2천여평 규모의 5.18기념공원이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탁 트인 영구 조망이 가능한 것은 물론 대형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단지 북측으로 광주천이 흐르고 있으며 평화공원 및 운천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수 있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다.

 

직주근접 여건도 돋보인다.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신협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등 수십여개의 금융기관과 기업체가 가까이 집적해 있고, KBS광주방송총국과 YTN 광주지국 등 십여개의 언론기관도 분포해 있다. 아울러, 기아 오토랜드 광주공장 출퇴근 역시 편리한 입지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은 광주 첫 스위첸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전 세대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KCC건설만의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통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유리난간대 조망형 발코니 창호 설계로 5.18기념공원 및 상무지구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타입에 따라 복도팬트리 또는 주방팬트리가 적용되는 것을 비롯해 침실 붙박이장, 안방 드레스룸과 안방, 주방 및 거실 우물천장, 와이드형 주방 등이 적용된다. 여기에 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듯한 호텔식 분리형 욕실인 ‘Premium Bath(프리미엄 배스)’, 친환경 마감재 등을 다수 적용하고, 일부 타입에 하이엔드 주거상품에 주로 적용되는 고급 세라믹 아트월 및 상판을 설치해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골프 클럽, GX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스위첸 랜드’ 등 특화 조경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에서 선호도가 높은 상무지구 내에서도 메인 입지에, 광주 첫 스위첸 브랜드로 차별화된 상징성 및 상품성을 갖추게 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323-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5년 2월로 예정돼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