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청 남수현, 양궁 월드컵 3차 대회 단체전 우승으로 올림픽 청신호
기사입력  2024/06/24 [16:10]   류제균

 

순천시청 남수현, 양궁 월드컵 3차 대회 단체전 우승으로 올림픽 청신호

2024 양궁 월드컵 3차 대회 여자 단체전 우승

  © 남도매일

순천시청(시장 노관규)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양궁 국가대표 남수현이 양궁 월드컵 3차 대회 여자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임시현, 전훈영, 남수현으로 구성된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은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열린 2024 양궁 월드컵 3차 대회 단체전 결승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6대 0의 점수를 내며 완벽하게 승리했다.

 

양궁 월드컵 3차 대회는 올림픽 실전 모의고사로, 62개국 385명이 참가해 실력을 다툰 올 시즌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이다.

 

남수현은 아쉽게 개인전 8강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단체전 우승의 감각을 살려 다음달 국가대표 간 스페셜매치를 통한 특별훈련, 소음훈련 등 올림픽까지 훈련에 매진할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강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쟁쟁한 선수들 사이에서 금메달을 딴 것을 축하한다”며, “이 기세를 이어나가 올림픽에서도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양궁 여자 단체전 경기가 열리는 7월 28일 저녁 8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남수현 선수를 야외 응원할 자리를 마련한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