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진공 광주호남지역본부, 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나주 목사고을시장 어린이 체험행사'개최
기사입력  2024/06/04 [16:48]   김남현

 

소진공 광주호남지역본부, 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나주 목사고을시장 어린이 체험행사'개최

  © 남도매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본부장 이봉희, 이하 소진공)는 4일(목)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나주목사고을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체험행사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이하 개발원)와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주시 소재 어린이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전통시장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체험',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생과일주스 만들기' 등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소진공과 개발원은 ‘22년 새활용(커피박)녹색 노인일자리 사업, ’23년 자원순환 병뚜껑 벽화 제작 사업을 함께하였으며, 올해는 전통시장 장보기 인력지원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의 미래고객인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행사의 안전과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발원과 협력하여 36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인력을 시장 곳곳에 배치하였다.

 

행사 진행과 더불어, 소진공은 별도 온누리상품권 홍보 부스를 마련,충전식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안내 등 홍보활동도 병행하였다.

 

이봉희 소진공 광주호남지역본부장은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이 즐겁고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