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구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소방서, 실전형 현장지휘소 설치 숙달로 긴급구조종합훈련 준비에 구슬땀
기사입력  2024/05/30 [16:17]   김남현

 

구례소방서, 실전형 현장지휘소 설치 숙달로 긴급구조종합훈련 준비에 구슬땀

  © 남도매일

구례소방서(서장 박상진)는 30일, 대형재난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여 현장지휘소 설치 및 가동에 필요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지휘소는 긴급구조통제단장(소방서장)이 재난현장의 긴급구조 등 현장지휘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하여 재난현장에 설치·운영할 수 있으며, 긴급구조활동에 참여하는 기관에서는 현장지휘소에 연락관을 파견하여 여러 기관이 통합하여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을 하는 곳이다.

 

이날 훈련은 6월 14일로 예정된 구례군 긴급구조종합훈련의 부분 절차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P119시스템,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등 유사시 활용 가능한 각종 시스템을 점검하고 불시메세지에 따른 상황조치 및 관련 서류 작성 숙달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박상진 서장은 “현장지휘소는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기능을 담당하는 곳으로 설치 및 가동 숙달 훈련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구례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